Automission
Taejin Motors
Menu
Automission
1. 자동변속기
2. 변속단의 입·출력 작동 요소
- L-1속
- 토크 건버터 → 입력축 → 리어클러치, 로우리버스 브레이크, 원웨이 클러치 작동 → 전진 선기어 구동(캐리어 고정) → 링기어 → 아이들 기어 → 드리븐 기어 → 종감속기어 및 차동기어 – 등속축 → 구동바퀴
- D-1속
- 토크 건버터 → 입력축 → 리어클러치, 원웨이 클러치 작동 → 전진 선기어 구동 → 링기어 → 아이들 기어 → 드리븐 기어 → 종감속기어 및 차동기어 – 등속축 → 구동바퀴
- D-2속
- 토크 건버터 → 입력축 → 리어클러치, 킥다운 브레이크 → 전진 선기어 구동(후진 선기어 고정) → 링기어 → 아이들 기어 → 드리븐 기어 → 종감속기어 및 차동기어 – 등속축 → 구동바퀴
- D-3속
- 토크 건버터 → 입력축 → 프론트 클러치, 리어클러치 작동 → 전진 선기어 및 후진선기어 같이 구동 → 링기어 → 아이들 기어 → 드리븐 기어 → 종감속기어 및 차동기어 – 등속축 → 구동바퀴
- D-4속
- 토크 건버터 → 입력축 → 프론트 클러치, 로우 리버스 브레이크 → 후진 선기어 구동, 캐리어 고정) → 링기어 → 아이들 기어 → 드리븐 기어 → 종감속기어 및 차동기어 – 등속축 → 구동바퀴
- 후진(R)
- 토크 건버터 → 입력축 → 리어클러치, 로우리버스 브레이크, 원웨이 클러치 작동 → 전진 선기어 구동(캐리어 고정) → 링기어 → 아이들 기어 → 드리븐 기어 → 종감속기어 및 차동기어 – 등속축 → 구동바퀴
3. 각 변속단의 작동 요소표
| 레버위치 | 0 / D | 변속단 | 변속비 | 클러치 | 브레이크 | |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기종 | F4A33 | 프론트클러치 | 리어클러치 | 엔드클러치 | 원웨이브레이크 | 킥다운 | 리버스브레이크 | |||
| P | – | 주차 | – | – | ||||||
| R | – | 후진 | 2.176 | 2.178 | ○ | ○ | ||||
| N | – | 중립 | – | – | ||||||
| D | ON | 1속 | 2.846 | 2.551 | ○ | ○ | ||||
| 2속 | 1.581 | 1.448 | ○ | ○ | ||||||
| 3속 | 1 | ← | ○ | ○ | ◑ | |||||
| 4속 | 0.685 | ← | ○ | |||||||
| D | OFF | 1속 | 2.846 | 2.551 | ○ | |||||
| 2속 | 1.581 | 1.448 | ○ | |||||||
| 3속 | 1 | ← | ○ | ○ | ◑ | |||||
| 2 | – | 2속 | 2.846 | 2.551 | ○ | |||||
| 1속 | 1.581 | 1.448 | ○ | |||||||
| 1 | – | 1속 | 2.846 | 2.551 | ○ | ○ | ||||
| ○표 : 작동요소 / ◑표 : 작동은 되나 영향주지 않음 | ||||||||||